본문 바로가기

이재명 관련주 에이텍 주가 전망

반응형

이재명 관련주 에이텍 주가 전망

에이텍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 및 SI 영위기업
교통카드솔루션, 디스플레이 및 시스템 사업 등 IT 솔루션 전문기업
LCD모니터,모니터,네트워크장비 제조,도매/무인안내시스템 개발,정보처리 컨설팅,전산업무 용역개발
최대주주인 신승영씨가 성남창조경영 CEO포럼의 운영위원직 역임

 

 


개요 : PC, LCD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응용제품 제조
- 동사는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93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5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 2015년 1월 시스템사업부문을 (주)에이텍아이엔에스로 물적분할하였으며, 동년 7월 교통사업부문을 (주)에이텍티앤으로 인적분할하였음.
- 동사는 공공기관용 PC 시장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조달시장에서 약 17%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음.

현황 : 매출 소폭 증가 및 영업이익률 상승
- 기타제품 판매가 부진하였으나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의 공급물량 증가로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소폭 확대되었음.
- 주요 제품가격 인상 등에 따른 원가구조 개선으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상승, 법인세비용 증가 등으로 순이익률 소폭 상승에 그침.
- 윈도우7 서비스 종료 등에 따라 공공기관향 PC 업그레이드 교체수요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바 외형 성장은 다소 제한적일 듯.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0071665216

 

'이재명 지사직 유지' 소식에…에이텍·에이텍티앤 '급등'

'이재명 지사직 유지' 소식에…에이텍·에이텍티앤 '급등', 에이텍·에이텍티앤·동신건설 급등 대법원 "이재명 발언 허위사실 공표죄로 처벌할 수 없다"

www.hankyung.com

에이텍은 최대주주 신승영씨가 이 지사의 성남시장 시절 당시 성남창조경영 최고경영자(CEO) 포럼 운영위원직을 맡았다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

 

https://www.asiae.co.kr/article/2020072711473337629

 

에이텍, 실적은 꾸준하지만…성장동력이 없네

차기 대통령을 뽑는 선거가 아직 1년8개월이나 남았지만 국내 증시에선 유력 대권 주자 후보자에 '베팅'하는 투기성 자금이 급증하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2

www.asiae.co.kr

안정적 실적이 발생하는 공공조달 PC시장을 중심으로 매년 1000억원 수준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이익잉여금도 800억원에 달한다. 다만 주력 사업이 정체 중이어서 신성장 동력을 찾아야 추가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에이텍은 LCD 일체형 PC를 국회를 비롯한 법원ㆍ청와대 등 공공ㆍ교육기관에 납품한다. 민수시장이 아닌 공공 및 조달시장이 주 대상이다. 일반적으로 PC시장의 경우 겨울이나 봄이 성수기다. 개학이나 입학을 앞두고 PC를 장만하려는 소비자가 몰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에이텍의 경우 이 상황에서 살짝 벗어났다. 공공 및 조달시장이 주력인 만큼 정부의 예산 책정이나 집행에 영향을 더 많이 받기 때문이다.

 

공공기관용 PC시장은 대기업의 진입이 제한된 시장으로 교체 수요가 꾸준하게 발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