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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게임 온라인 모바일 게임주 웹젠(R2 뮤 중국 판호 이슈). 웹젠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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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게임 온라인 모바일 게임주 웹젠(R2 뮤 중국 판호 이슈). 웹젠 주가 전망

 

웹젠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업체.

MMORPG게임인 MU Online과 SUN Online을 국내외에서 서비스중.

신규게임인 헉슬리가 2010년 7월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함. 2008년 9월 NHN에 피인수됨 

 

개요 : 대표게임 `뮤`를 기반으로 라인업 확대 중
- `뮤 온라인`, `R2`, `Metin2` 등 온라인 개발 및 서비스 및 `뮤 오리진` 모바일게임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또한, 자체 플랫폼 웹젠닷컴을 통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및 온라인게임IP를 활용한 게임IP제휴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종속기업으로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웹젠온네트, (주)웹젠체리힐과 다수의 해외법인을 보유하고 있음.

현황 : 매출 감소 및 영업이익률 하락
- R2 온라인의 양호한 성장에도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의 매출 감소 및 신작 출시 지연, 중국에서의 로열티 수익 감소 등으로 전년대비 매출규모 축소.
- 매출 감소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확대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이자수익, 당기손익인식금융자산평가이익 증가 등 금융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은 상승.
- 국내에서의 R2 모바일과 중국에서의 뮤 IP 기반 진홍지인, HTML5 게임 3종 등이 출시 예정인 바, 매출 성장 가능할 전망.

 

 

http://www.thinkpool.com/itemanal/i/tpreport/tpreport_view.jsp?code=069080&sn=304598

 

웹젠(069080) > 리포트 :: 씽크풀

웹젠, "신작모멘텀 집중 시…" BUY(유지)-이베스트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8일 웹젠(069080)에 대해 "신작모멘텀 집중 시기 MULTIPLE RERATIONG 합당"라며 투자의견을 'BUY(유지)'로 제시하였고, 아�

www.thinkpool.com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8일 웹젠(069080)에 대해 "신작모멘텀 집중 시기 MULTIPLE RERATIONG 합당"라며 투자의견을 'BUY(유지)'로 제시하였고, 아울러 목표주가로는 38,000원을 내놓았다.

 

 

http://www.thinkpool.com/itemanal/i/tpreport/tpreport_view.jsp?code=069080&sn=304229

 

웹젠(069080) > 리포트 :: 씽크풀

웹젠, "다시 나타날 뮤의 …" BUY-삼성증권 삼성증권에서 30일 웹젠(069080)에 대해 "다시 나타날 뮤의 기적"라며 투자의견을 'BUY'로 제시하였고, 아울러 목표주가로는 30,000원을 내놓았다. 삼성증권 �

www.thinkpool.com

삼성증권에서 웹젠(069080)에 대해 "텐센트는 27일 컨퍼런스에서 뮤 IP 신작 전민기적2를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진행"라고 분석했다.

또한 삼성증권에서 "전민기적2 외에도 하반기 중국에서 다수의 MU IP 신작 출시가 예정됨. 천마시공이 개발하고 아워팜이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 진홍지 인도 7월 8? CBT가 예정되어 있어 3분기 말~4분기 초에는 출시가 가능할 전망"라고 밝혔다.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007171408530120101067

 

[재기노리는 중견게임사]IP 금수저 웹젠, '뮤' 신화 재현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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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은 2000년대 초반 뮤 온라인의 성공으로 엔씨소프트·넥슨과 함께 국내 온라인 MMORPG 시장을 이끈 주역이다. 하지만 이후 신작 부진과 개발 지연 등 어려움을 겪으며 적대적 M&A 노출, 경영진 교체와 구조조정 등 아픔을 겪었다.

웹젠은 다시 원점에서 해답을 찾았다. 뮤 온라인 지식재산권(IP) 활용 게임으로 IP 가치를 키우고 플랫폼을 다각화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20년이 지났지만 뮤 IP는 여전히 웹젠의 가장 강력한 무기다. 원작을 재현한 모바일 게임 뮤:아크엔젤의 흥행이 이를 입증한다.

 

웹젠을 상대로 다수의 적대적 M&A 시도도 있었다. 2008년 NHN이 자회사 NHN게임즈를 통해 웹젠을 300억원에 인수하면서 가까스로 위기를 넘겼다. 2010년 NHN게임즈와 웹젠이 합병할 당시 회사의 매출은 400억원, 영업이익은 100억원이었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7/10/2020071002589.html

 

리니지 다음은 '뮤'... 웹젠, 실적·주가 '훨훨'

리니지2M, 리니지M, 뮤 아크엔젤.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1·2·3위를 배너(띠 모양 인터넷 광고)처럼 차지하고 있는 이름들이다. 웹젠(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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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일 모바일 앱 순위 분석 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뮤 아크엔젤은 이달 들어 구글플레이 매출 3위를 유지하고 있다. 뮤 아크엔젤은 올 5월 27일에 출시된 게임이다. 출시 일주일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4위에 올라섰다. 이후 매출 3~4위를 달리고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통상 출시 한달간 순위가 유지되면 자리를 잡았다고 본다"며 "운영에 차질이 있지 않다면 뮤 아크엔젤은 매출 상위권을 계속 유지할 거 같다"고 말했다.

 

게임업계에선 "구글플레이 매출 3위가 실질적 1위"라는 농담이 나온다. 국내에서 가장 파괴력이 높은 지식재산권(IP)인 리니지 시리즈가 매출 1·2위를 장기집권하고 있는 만큼, 매출 3위가 사실상 1위나 다름 없다는 뜻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리니지2M·리니지M은 범접할 수 없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다른 게임사는 3위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게 현실"이라며 "뮤 아크엔젤이 3위 자리를 굳히며 ‘실질적 1위’ 싸움을 마무리짓는 모습"이라고 했다. 

 

뮤 아크엔젤이 기대 이상 성과를 거두며 웹젠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뮤 아크엔젤이 올 2분기 일 평균 4억5000만원, 3분기에는 일 평균 3억5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대수준을 초과하는 성과"라고 했다. 그는 뮤 아크엔젤 흥행에 힘입어 올해 웹젠이 영업이익 654억원, 매출 2432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해보다 영업이익과 매출이 각각 26.2%와 38.2% 늘어난 수치다. 

 

http://vip.mk.co.kr/news/view/26/20/1810272.html

 

http://vip.mk.co.kr/news/view/26/20/181027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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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최대 게임사인 텐센트가 최근 웹젠의 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 모바일 게임을 선보인 데 이어 중국의 한한령 완화 기대감까지 커지면서 주가를 밀어올렸다.

 

특히 `전민기적2`는 약 1년 만에 중국에서 출시되는 뮤 IP 기반의 신작 게임이라는 점에서 시장 이목이 쏠린다. 웹젠이 IP를 제공하면, 개발과 출시는 중국 업체가 맡는 식이다. 초기 일매출 2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흥행한 `전민기적`의 후속작이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사전 예약이 시작된 만큼 3분기 중 정식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면서 "하반기 중국 텐센트의 주력 모바일 게임인 만큼 집중 마케팅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https://www.mk.co.kr/news/it/view/2020/07/752401/

 

‘뮤’로 IP 가치 재발견한 웹젠, ‘R2M’도 뒤 이을까 - 매일경제

30일 신작 ‘R2M’ 사전예약 돌입…3분기 출시 유력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의 뒤를 이를 새로운 흥행 지식재산권(IP) 발굴에 나선다. 오는 30일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

www.mk.co.kr

최소한 이용자 관심끌기에는 기존 PC온라인게임 IP의 모바일화가 통한다는 의견이다. 일각에서는 올드게임 IP 기반의 모바일게임이 너무 늘어나고 있다는 비판도 하지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의 IP의 가치가 더욱 커졌다는 상반된 평가도 나온다.

 

웹젠은 지난 16일 신작 ‘R2M’의 티저사이트를 개설하고 오는 30일부터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통상 사전예약 접수 시작 이후 1~2개월 이내 게임 출시가 이뤄지는 것을 감안하면 웹젠은 3분기 내 ‘R2M’의 한국 서비스에 나설 전망이다.

 

여기에 ‘R2M’은 ‘뮤’ IP 기반 모바일게임들과 달리 웹젠이 직접 제작했다는 차별성도 갖췄다.
웹젠이 직접 ‘R2’의 IP 가치 높이기 작업에 나선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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