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 건강 밀크씨슬 밀크시슬 실리마린 효능 부작용 먹는법(엉겅퀴)

반응형

간 건강 밀크씨슬 밀크시슬 실리마린 효능 부작용 먹는법(엉겅퀴)

-밀크시슬
건조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자람.
줄기에는 가시가 있고, 잎은 넓은 모양으로, 하얀 반점과 정맥이 있음.

꽃은 붉은 보라색, 점무늬가 있는 작고 딱딱한 껍질의 과일
대략 1.5~3m까지 자람.
흰무늬 엉겅퀴의 잎을 빻으면 우유 같은 수액이 나와서 밀크씨슬이라고 함. 

 

밀크씨슬은 간, 신장, 그리고 쓸개(담낭)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쓰인 약초 

밀크씨슬은 플라보노이드 실리마린을 포함, 이는 간 보호, 산화(노화) 방지제, 항바이러스, 항염증에 도움

밀크씨슬의 유효 성분인 실리마린은 실제로 혼합물(실리비닌, 실리디아닌, 실리크리스틴)의 집합

 

 

-밀크시슬 실리마린 효능

간 보호 및 항산화, 항바이러스 및 항염증

약물과 환경 독소로 인한 간 부상 감소

잠재적인 항암 및 항당뇨병 효능

신장, 뇌 및 심장 건강

 

 

-밀크시슬 실리마린 부작용 

밀크씨슬은 대체적으로 안전

알러지 반응, 메스꺼움과 구토, 두드러기, 피부염, 소화 불량, 설사 주의 

 

 

-밀크시슬 실리마린 복용법

시판되는 밀크시슬 추출물은 대체적으로 70~80%의 실리마린을 함유

100mg~200mg씩 하루에 두번 섭취 권장

 

 

실리마린은 항섬유 성분으로, 조직에 흉터가 생기는 것을 방지

간 세포막 감각기에 독소 결합 억제, 독소 봉쇄 물질의 역할

 

 

https://gradium.co.kr/milk-thistle/

 

밀크씨슬 효능, 부작용, 복용법 - 그라디움

밀크시슬은 데이지과 식물로 원산지는 지중해 지역이며, 성 마리아 엉겅퀴, 아티초크, 그리고 한국에서는 흰무늬 엉겅퀴라 부릅니다. 이 글에서 효능,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gradium.co.kr

 

https://korean.mercola.com/sites/articles/archive/2019/08/26/%EB%B0%80%ED%81%AC%EC%94%A8%EC%8A%AC-%ED%9A%A8%EB%8A%A5.aspx

 

놀라운 밀크씨슬의 효능

밀크씨슬은 간 질환을 퇴치하고 여러 가지 약물과 환경 독소로 인한 간 손상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약초입니다.

korean.mercola.com

 

실리마린은 알코올성 간 질환, 급성과 만성 바이러스간염, 그리고 독소에 의한 간 질환을 치료하는 데 쓰일 뿐만 아니라, 동물 실험을 통해 이 강력한 혼합물이 여러 약물 및 환경적 독소로 인한 간 손상을 감소시킨다는 것이 드러났습니다.

 

잠재적인 항암 효과

미국 식물 의회(American Botanical Council: ABC)에서 다음과 같이 보고했습니다.

"체내외 연구를 포함한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밀크씨슬은 다양한 암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데 잠재적으로 유익합니다. 전립선암 세포를 억제하는가 하면 이 암세포들 속의 예정 세포사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국소 적용으로 피부종양의 퇴보를 활성화시킵니다.

… 혀 편평세포암 유발을 억제하고 방광 종양의 발생률을 낮춥니다. 유방 및 경부암 세포의 성장과 DNA 합성을 억제합니다. 약물 유발 대장 선암의 빈도를 줄이고 백혈병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실리빈은 호르몬 무반응 전립선암 억제 및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종양 괴사 인자(TNF)-알파 기반 화학 요법의 효험을 증진시킬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화학 및 방사선 치료에서의 간 보호 효과는 암, 특히 약물내성 암 환자들에게 밀크씨슬의 항종양 효과만큼 가치 있을 수 있습니다.

방사선 치료 전에 밀크씨슬과 오메가-3 지방산을 투여받은 전이성 뇌종양 환자들은 생존 기간이 향상되었고 부작용도 거의 없었습니다. 다수의 약물학적 연구에 따르면, 연구진들은 실리마린의 국소 투여는 자외선 차단제와 더불어 자외선 B에 의한 피부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의사에게 특히 대증요법(allopathic treatment)으로 인해 간이나 신장에 손상이 있거나 있을 수 있는 경우에 암 치료 과정 중 표준화된 밀크씨슬 제품을 포함할 것을 권장합니다."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2/02/2017020202787.html

 

간에 좋은 밀크시슬,제대로 선택하기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건강기능식품, 바로 알고 바로 먹자 피로는 일상의 최대 적이다. 피로에는 수많은 원인이 있지만 ‘간이 나쁘면 피로하다’는 말은 상식처럼 들린다. 영양소와 단백질 합성, 해독작용, 면역기능

health.chosun.com

간에 좋다는 생약과 이를 이용한 민간요법은 많은데, 그중에서 식품의약안전처(이하식약처) 고시로 건강기능식품원료로 인정받은 것은 밀크시슬(milk thistle)이 유일하다. 밀크시슬은 2등급 건강기능식품으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다.

 

밀크시슬이 간 건강에 유익한 건 분명하지만 그 기능을 맹신해서는 안된다. 활동성간염, 알코올성간질환 등에서 간기능 개선과 사망률 감소에 대한 효과는 연구별로 결과가 다르다. 또 음주 후 간 보호를 위해 흔히 섭취하지만, 사실 과음 후 당장의 숙취 제거에 효과 있다고 증명된 바는 없다.

 

밀크시슬
밀크시슬 함량과 실리마린의 함량을 구분해서 읽어야

밀크시슬 섭취량은 유효 성분인 실리마린을 기준으로 해야 하지만 라벨에 표기된 함량은 밀크시슬 추출물의 용량일 수도 있고, 실리마린의 용량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밀크시슬 추출물 200mg’, ‘실리마린으로서 50%’라고 표기된 제품의 실리마린 함량은 100mg이다. 건강기능식품 외에 건강보조식품은 실리마린 함량 표기가 없고, 밀크시슬 추출물 함량만 적혀 있기도 한데, 이 경우 밀크시슬 추출물 중 실리마린의 비율조차 없으면 실리마린 양을 알 수 없다.

밀크시슬 추출물이 아닌 건조분말 제품도 있다. 건조 밀크시슬 분말 중의 실리마린 비율은 1.5~3%에 불과해, 통상 50~80%인 농축된 추출 제품에 비해 매우 낮다. 건조분말 제품은 필요한 실리마린을 섭취하기 위해 훨씬 많은 양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납과 같은 오염물질에 노출될 위험이 더 높다.


밀크시슬 효과에 관한 연구의 대부분은 ‘실리마린으로서 70~80%’가 되도록 한 밀크시슬 추출물을 대상을 한 것이므로 되도록 70~80%의 실리마린을 함유한 추출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