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샤인머스켓 포도 뜻 효능 보관 먹는법

반응형

샤인머스켓 포도 뜻 효능 보관 먹는법 

샤인머스켓 포도 뜻

학명은 'Vitis vinifera "shine muscat"'

청포도가 햇살에 비치는 모습이 윤기가 나서 샤인머스캣이라고 이름이 붙었다고 함. 

 

일본에서 만든 청포도 종으로 과육은 단단하고 식감이 아삭하며, 머스캣 향이 강하여 씹을수록 망고와 같은 향이 난다. 
일본 오카야마현의 특산품으로 인기가 높다.

한국에서는 2006년에 처음으로 식재(植栽)되었으며, 2012년 이후 로열티 없이도 재배 및 수출할 수 있는 정식 권리를 획득하였다. 샤인머스캣은 일본산과 한국산의 품질 차이가 없으며, 이 품종의 수출 국가 또한 한국과 일본이 유일하다. 일반 거봉 포도에 비해 수출 가격이 약 3배 이상 높은 고급 포도이다.

 

 

국내에서는 샤인머스캣의 최초 재배지기도 한 경상북도에서 재배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지며, 상주, 김천과 같은 기존 포도 주산지를 중심으로 재배 면적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일반적인 캠벨 포도의 당도가 14~16brix인 것에 비해, 샤인머스캣은 당도가 18~20brix로 높으며 산도가 낮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껍질 채 먹을 수 있는 청포도로 과육은 단단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있으며, 즙이 많고 유럽 포도에서 맡을 수 있는 머스캣 향이 강하여 씹을 수록 망고와 같은 향이 난다.

샤인머스캣 포도 효능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개선, 피부 미용, 감기 예방, 혈액 응고, 뼈 강화 등에 도움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개선에도 좋다. 또한 폴리페놀이 들어있어 심장 질환이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

 

샤인머스캣

일본에서 만든 청포도 종으로 과육은 단단하고 식감이 아삭하며, 머스캣 향이 강하여 씹을수록 망고와 같은 향이 난다. . 일본에서 1988년 스튜벤(Steuben: V. labruscana)과 알렉산드리아(Muscat of Alexand

terms.naver.com


샤인머스켓 포도 먹는 법

씨가 거의 없어 샤인 머스켓 껍질째 먹는다. 샤인 머스켓 포도 씻는 법은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담가 식초 1~2방울을 떨어뜨려 씻은 뒤 흐르는 물에 씻어내면 된다. 

 

샤인머스켓 포도 보관
실온 보관하거나 냉장 보관.

포도 보관법은 포도 봉지에 쌓인 상태로 보관하거나 신문지에 싸서 보관.

포도 보관 기간은 4일.

 

[경북신문] 망고 맛 나는 청포도 ‘샤인 머스켓’, 포도 먹는 법과 효능은? 포도 보관법과 포도

2019년 추석 선물로 샤인 머스켓 선물세트를 받은 후 샤인머스켓 먹는 법은 샤인 머스켓 씨가 거의 없어 샤인 머스켓 껍질째 먹..

m.kbsm.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