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택트 수혜주 알서포트, 간이 인공호흡기 생산 삼원테크

반응형

언택트 수혜주 알서포트, 간이 인공호흡기 생산 삼원테크

 

 

알서포트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당사는 IT 서비스업 중 원격지원 서비스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원격지원 서비스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사람이나 장비를 연결하여 문제 식별하고 처리하거나 부가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그 중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원격지원 소프트웨어의 서비스는 기능적 특성에 따라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당사는 원격지원과 원격제어 분야에 지속적인 기술 투자와 사업 역량을 집중해오고 있으며, 그에 따른 성과로 2007-2011 아시아태평양 1위 기업(일본MIC경제연구소), 세계 5위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13, IDC Report)

 

 

 

직접적인 연관은 없으나 관련 뉴스입니다.

 

https://news.nate.com/view/20200604n04977?mid=n0301

 

"영국, 삼성전자·NEC와 5G 장비공급 논의…화웨이 대안 마련"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영국 정부 관계자들이 중국 화웨이에 대한 대안 마련 차원에서 한국 삼성전자, 일본 NEC와 5세대(5G) 이동통신 장비 공급과 관련해 논의를 했다고 로이터통신이 3일(현

news.nate.com

영국 정부는 작년 1월 화웨이를 '고위험 업체'(high-risk vendor)로 지정, 자국 내 5G에 대한 화웨이의 관여도를 35%로 제한하고, 데이터가 집약되는 5G 핵심 부문에서 제외했다고 로이터는 설명했다.

영국 정부 관계자들은 화웨이를 자국의 5G 네트워크에서 단계적으로 퇴출시켜 2023년까지 완전히 배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화웨이를 대체할 다양한 공급업체 마련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삼원테크

유압용 관이음쇠 전문생산업체. 주로 건설중장비(굴삭기, 굴착기, 로우더, 크레인 등), 산업차량(지게차, 덤프트럭 등), 군장비(장갑차, 탱크 등), 농업용 기계 등에 사용되는 고압용 유압 관이음쇠를 생산. 해외 메이저 건설중장비 제조사에 OEM 부품 납품중.

 

어제 거래량이 크게 터진 삼원테크.

시간외 거래량 1위입니다.

오늘 장 초반의 흐름이 기대됩니다.

간이 인공호흡기를 생산한다는 이슈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건설중장비 부속품을 생산하는 회사이므로 짧게 보고 들어가는 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예상과 다른 흐름이라면 빠르게 손절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0/06/626423/

 

삼원테크, 세계 최초 간이 인공호흡기 양산 - 매일경제

국내 연구팀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간이 응급 인공호흡기가 삼원테크를 통해 대량 생산된다. 간이 인공호흡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는 제품이다. 코로나19가 폐렴을 비롯한

www.mk.co.kr

국내 연구팀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간이 응급 인공호흡기가 삼원테크를 통해 대량 생산된다. 간이 인공호흡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는 제품이다. 코로나19가 폐렴을 비롯한 중증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많은 국가가 인공호흡기를 긴급 요청하고 있지만, 고가일 뿐 아니라 생산 절차가 복잡해 공급 부족이 심화한 상태다.

삼원테크는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 재활센터 강성웅 교수가 특허 출원한 한국형 간이 응급 인공호흡기 인허가 및 생산을 담당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앞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연세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4월 간이 응급 인공호흡기 관련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다. 강성웅 교수팀은 2016년 세계 최초로 간이 인공호흡기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에 삼원테크와 기술이전 계약을 완료한 간이 응급 인공호흡기는 `벨로우즈` 타입을 적용해 기존 엠부백(ambu bag) 기반 인공호흡기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기존 간이 인공호흡기의 필수 기능은 유지하면서도 이동성과 내구성, 안정성이 뛰어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데이터 분석회사 `Global Data`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필요한 인공호흡기 수요만 88만대에 달한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인공호흡기를 제작할 수 있는 업체는 극히 제한적이다.

반응형

댓글